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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쌍용자동차 칼리스타 (SSANGYONG KALLISTA) 제원 및 차량 소개 (쌍용자동차의 레트로 스타일 FR 스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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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럭키스토리[Lucky Sto… 작성일20-06-02 00:00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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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칼리스타


[자동차] 쌍용자동차 칼리스타 (SSANGYONG KALLISTA) 제원 및 차량 소개 (쌍용자동차의 레트로 스타일 FR 스포츠카 칼리스타) / (TV럭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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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의 레트로 스타일 FR 스포츠카.
쌍용 칼리스타 입니다.

칼리스타는 쌍용자동차가 1992년 출시한 대한민국 역사상 유일하게 국내 생산한 레트로 스타일 FR 스포츠카로, 쌍용자동차 최초의 승용형 차종 입니다.

완전 수제 조립식 알루미늄 보디에 쌍용 공용의 2000cc 엔진과 3000cc V6 포드 퀼른 엔진 2가지 배기량을 가졌으며, 직렬 6기통 2.9리터 기준 145마력에 최고 시속 208km, 제로백 8.45초. 전통 영국식 2인승 라이트웨이트 로드스터라는 컨셉에 걸맞는 준수한 핸들링과 주행안정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클래식한 외모 덕분에 이 차량이 계속해서 생산된다는 사실 자체로도 전 세계의 차덕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1992년부터 1995년까지 연간 내수 100대와 수출 200대라는 목표를 두고 평택 공장의 수가공 라인을 돌렸는데, 평택에선 밤새 뚝딱거리는 소리가 끊이질 않았고 직원들은 거의 노이로제 상태였다고 전해지는 설이 있을 정도로 쌍용자동차에서 칼리스타에 거는 기대는 큰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당시 판매가만 3300만~3800만원 수준이라서, 당시의 사치품을 배격하는 국민감정에 밀려 예상보다 1년 빠른 1994년에 생산이 멈췄습니다. 그것도 연 20대 내외의 판매에 머물러서, 단종 시점에서 최종 생산대수가 고작 78대였습니다.


1994년식 칼리스타를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연료는 가솔린을 사용 하고, 연비는 7.7~9.5km/ℓ, 출력은 119~145hp, 배기량은 1,998~2,933cc, 엔진은 L4 2.0, V6 2.9, 구동방식은 후륜 구동, 변속기는 자동4단과 수동5단으로 생산 되었습니다.

칼리스타 제원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전장은 3,930mm , 전폭은 1,740mm , 전고는 1,300mm , 축거는 2,550mm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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